생명보험사경영강령

가족을 사랑하는 당신 생명보험협회가 응원합니다

HOME 기타안내 > 생명보험사경영강령

생명보험회사 경영강령

2004년 12월 24일 제정

생명보험회사는 경제·사회의 발전, 건전한 보험문화의 확산과 보험소비자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급변하는 환경변화 속에서 생명보험회사가 국민들로부터 신뢰받고 보험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보험 소비자와 사회에 대한 책임과 윤리의식이 경영의 바탕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 생명보험 회사들은 생명보험회사 경영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보험소비자와 사회에 대한 책임
  • 1 생명보험회사는 보험소비자의 이익과 행복을 증진하는 것이 존재의의임을 인식하고 보험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 2 생명보험회사는 적극적으로 경영을 공시하고 정보를 제공하여 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보험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킨다.
  • 3 생명보험회사는 환경변화에 맞추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한다.
보험문화와 국민복지 증진을 위한 역할
  • 4 생명보험회사는 건전한 보험문화의 확산과 생명보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 5 생명보험회사는 국민의 안정된 생활과 복지의 향상을 추구하고, 이를 위한 국가·사회의 노력에도 적극 협조한다.
금융·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
  • 6 생명보험회사는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법규를 준수하고 공정한 경쟁질서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 7 생명보험회사는 사회보장 안전망으로서의 기능을 다함으로써 우리 경제 발전에 익일을 담당한다.
  • 8 생명보험회사는 시장의 안전과 금융산업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