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고충처리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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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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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금융위·원 직원의 감독·검사업무 등의 수행과 관련하여 고충 또는 불만사항을 금융회사 임직원이 신고센터에 제기하고 이를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감독행정 서비스의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것임

고충처리 신고대상
  • 1 부당한 업무처리 지연 및 해태
  • 2 업무처리상의 공정성 및 성실성 결여
  • 3 권위적·경직적 업무태도
  • 4 기타 감독·검사업무관련 제도개선 사항 등

※ 민원 및 정책관련 사항은 처리 대상에서 제외

신고주체

보험회사 임직원(내근)
※ 일반인은 '소바지마당-보험상담코너'의 '보험상담 Q&A' 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방법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한 신고
고충처리 신고센터

서면 및 내방에 의한 신고신고서양식(한글워드문서) 다운로드

  • 금융위원회 혁신행정과 : 02-2156-8000
  • 금융감독원 감찰실 : 02-3145-5496
  • 생명보험협회 기획팀 : 02-2262-6559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3, 16층(충무로 3가, 극동빌딩) (우 04554)
결과회신
  •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직접 신고한 사항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서 신고인에게 개별 회신
  • 협회에 신고한 사항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조치결과를 협회가 통보받아 신고인에게 개별 회신